서브비주얼 이미지

사부작 마실

2022년 12월호

마실

2022년 고양시 신중년 대학에 참가한 학습자들의 외침! "브라보 마이라이프"

masil81.jpg

 

고양특례시에 거주하는 50~60대 시민들을 위한 ‘2022년 신중년 대학’이 인생 이모작 설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2022년 가을 드디어 마무리되면서 워크숍을 가졌습니다.


2022년 11월 26일 ‘브라보 마이라이프’ 워크숍은 농협대학교, 동국대학교, 중부대학교 그리고 한국항공대학교, 네 곳의 관내 대학교와 연계하여 운영한 ‘신중년 대학’ 프로그램을 수강한 학습자들의 참여로 이루어졌습니다. 

행사를 기획한 중부대 조진화 교수는 “‘브라보 마이라이프’라는 이번 워크숍은 ‘신중년들이 사회에 진출하기 위해 필요한 실질적인 내용들로 구성했다”고 강조했다. 또 “이 행사를 통해 신중년 대학에 참여한 학습자들이 좀 더 자신을 가꾸는 자리이자 힐링이 되는 행사였으면 좋겠다”고 전했습니다. 


11월 26일 오후 1시부터 저녁 8시까지 진행된 ‘브라보 마이라이프’는 제2의 인생을 시작하기 위한 심리 인문학 강의를 시작으로, 효과적인 프로필 작성과 온라인 업로드 방법, 퍼스널 컬러 코칭과 메이크업, 프로필 사진 촬영 등의 내용으로 기획되어 운영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장르의 초대 가수들을 초대하여 노래를 감상하는 치유의 시간으로 이날 워크숍을 마무리했지요.


워크숍에 참여한 이진숙 학습자는 동국대학교에서 7주 동안 ‘슬기로운 신중년 인문학 과정’을 수강했는데요. “그동안 배운 내용이 내 삶 속에서 나도 모르게 묻어나고 적용되는 것을 발견했다”며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더불어 “새로운 인생을 설계하는데 딱 필요하고, 세심한 도움을 주는 이런 워크숍을 우리만 듣기에는 아깝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답니다.

 

브라보 마이라이프 워크숍
브라보 마이라이프 워크숍

  

2022년 신중년 대학은 ▶농협대학교 두 도시 삶 지원 과정(귀농·귀촌), 조경 가드닝 과정 ▶동국대학교 드론 및 방송영상 편집 전문가 양성 과정, 슬기로운 신중년 인문학 과정 ▶중부대학교 e-세상 디자이너 과정 ▶항공대 사례 중심으로 배워 보는 알기 쉬운 생활법률 과정 등 특화과정을 각 대학에서 운영하였으며, 4개 대학의 전체 공통과정은 중부대학교에서 진행했습니다.


신중년 대학 ‘브라보 마이라이프’는 마인드 셋업, 정보와 지원, 그리고 치유의 시간까지 신중년의 새로운 인생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워크숍이었다고 참여자들은 입을 모았습니다. 2023년 신중년 대학에서도 새로운 인생을 설계할 많은 5060 중년에게 응원과 지지가 지속되길 바랍니다.


 

   

(글) 임은정 l 사부작 사부작 웹진기자 


  

※ 만나고 싶은 고양시 평생학습 동아리나 인물이 있으신가요? 

“의견내기”를 통하여 알려주세요! 

 

 

배경 이미지
배경 이미지
배경 이미지
배경 이미지
배경 이미지
배경 이미지
배경 이미지
배경 이미지
배경 이미지
배경 이미지
배경 이미지
배경 이미지
문서 아이콘

고양시 평생학습 최신 기사를 만나보세요.